▲ 각종 사건으로 잠들지 못 하는 의정부지방검찰청
공직선거법 공소시효 D-7일인 12월 3일을 앞두고 검찰의 안병용 의정부시장의 기소 여부에 공직시회와 지역정가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의정부지검 형사5부는 25일 의정부시 임모 도시관리국장, 경전철사업과 윤모 과장, 경전철기획팀 지모 팀장과 추가로 직원 둘을 불러 강도 높게 조사했다.

경전철기획팀장을 포함한 3명의 직원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윤모 과장, 임모 국장은 오후 3시부터 밤 12시가 넘도록 조사받고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손모 부시장도 26일 오전 10시 검찰에 출석해 오후 5시가 넘도록 조사를 받았다. ㈜의정부경전철 이모(55) 기획이사 역시 오후 2시 재차 검찰에 출두해 밤 늦게까지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의 칼날이 부시장을 포함해 직원들까지 압박하자 의정부 공직사회가 뜻밖의 반응으로 뒤숭숭한 분위기다.

지역정가의 소식통에 의하면 조만간 검찰 출석을 기정사실로 판단한 안병용 시장이 25일 검찰 측에 고문변호사를 통해 “모든 것은 내가 책임질테니 직원들의 기소만은 막아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식통은 덧붙여 안 시장의 검찰 출석은 늦어도 다음주 월요일인 12월 1일로 내다봤다.

앞서 검찰은 지난 20일  ㈜의정부경전철, 의정부시 부시장, 도시관리국장, 경전철사업과장 등의 압수수색을 통해 이들의 핸드폰을 압수했고, 안 시장 선거 캠프 관계자인 의정부예술의전당 손모(50) 경영본부장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단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1월 초 경전철사업과 지모 팀장, 윤모 과장, 임모 도시관리국장, 손모 부시장이 차례로 검찰에 출두해 조사를 받았다.

또한 선거를 앞두고 경노무임 조기시행을 요청한 의정부노인회 이모(80) 회장도 같은 시기에 검찰이 방문 조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은 지난 7월 말 “의정부시가 12월로 예정된 경전철 경로 무임 승차 시행을 6·4 지방선거 전으로 앞당기는 등 선심행정을 통해 선거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했다”며 안 시장과 담당 공무원들을 고발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