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방서 ‘시민 맞춤형 언텍트 소방안전정책’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어 화제다.

의정부소방서는 이달 3일부터 의정부시 인터넷 커뮤니티 3곳(약 15만 회원)을 통해 시민과 소방안전정책에 대해 소통하는 게시판을 운영 중에 있다.

소방안전정책 소통 게시판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서 제작한 카드뉴스(안전수칙) 등 소방안전정책을 홍보하고 시민과 소통을 통해 궁금해 하는 내용을 답변함으로써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소통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소통 게시판은 궁금증 해소뿐만 아니라 소방이 추진했으면 하는 정책도 건의할 수 있어 시민들의 반응이 뜨거운데, 최근 한 시민은 “겨울철 사고빈발·위험요소 개선 요구로 겨울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블랙아이스 및 대형 고드름에 대해서 소방에서 관심을 갖고 대책을 마련해 주었으면 좋겠다”며 정책건의를 했다.

의정부소방서는 지난 21일부터 ‘道 최초 시민 정책 의견’을 반영해 겨울철 사고빈발·위험요소 개선 대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중점 추진사항으로는 ▲ 블랙아이스 빈발구간 조사 및 관련기관 통보(대책마련 요청) ▲ 안전위협 대형 고드름 신고홍보(2차 사고방지) ▲ 예방순찰을 통한 대형 고드름 사전제거 등이 있다.

특수시책을 기획한 재난예방과 김우주 소방장은 “일시적 시책 운영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소방 이미지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