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2012년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하는 지방세 온라인 전자납부 제도에 대비해 ARS무료전화, CD/ATM, 위택스, BC Top Point 납부 등 모든 지방세를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납부가 가능하도록 했다.

2011년 6월부터 우리시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ARS(080-200-2522) 전화납부는 신용카드(비씨, 국민, 현대) 및 휴대폰 소액결제(단, 30만원 미만의 지방세) 중 선택하여 납부할 수 있으며, 아울러 2012년에는 신용카드를 7개사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CD/ATM기 납부는 전국은행 등에 설치되어 있는 현금인출기에 통장(현금카드)나 신용카드를 넣고, 지방세납부 메뉴를 선택하여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인터넷 납부는 지방세 신고·납부와 자동이체 신청, 납부결과 확인 등 다양한 지방세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or.kr), 은행 인터넷뱅킹 공과금(지방세)메뉴에서 조회하여 납부할 수 있다.

또한 고지서에 기재된 전용계좌(가상계좌)로 입금하여 납부할 수도 있고, 자동이체 납부를 신청하면 세액공제(150원)도 되고, 납부기한 전에 자동으로 지방세가 납부되는 등 다양한 납부방법을 개발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수납서비스를 시민이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12월부터 지속적으로 다양한 홍보방법을 통하여 적극 홍보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