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의정부지회(지회장 김형두)가 회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난 12월 20일 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센터장 전미영)과 토탈 커뮤니티 케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내년부터는 노인복지 및 인적교류를 통한 상호활동을 지원하고, 상호 필요한 홍보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하는 한편 기존 시행하고 있는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는 국가보조금사업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사업을 진행하는 센터로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복지서비스지원으로 요양, 건강,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노인복지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울러 토탈케어 메니저 시스템으로 어르신들이 유관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노인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는 노인복지 센터이다. 대한노인회 의정부지회는 업무협약을 통해 회원들이 무료상담 서비스를 받게된다.

김형두 지회장은 “노인인구가 급속도로 늘어나는 요즘 회원들이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되고 다양한 노인복지 서비스를 지원을 받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노인 문제에 관심을 가져주는 희망드림복지센터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양 기관이 협력해 노인들이 희망과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는 세상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