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이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한다.

한마당 큰잔치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어울려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한 축제의 장이다.

행사는 가족 단위 참여형 축제로 운영되며, 청소년수련관, 의정부시환경자원센터, (사)한기범희망나눔, 한국미술교육연구협회, 굿프렌즈, 송산노인복지관 등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수련관 시설 무료이용 및 체험거리, 참여거리,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이날 수련관 시설(휴카페, 수영장, 헬스장, 탁구장등)은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한울관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캡틴 스터비” 무료 상영을 시작으로, W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애니메이션 주제가 및 영화 OST 연주 공연, 송산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할머니가 들려주는 동화구연” 등 어린이 및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행사 참여로 지친 가족들에게 휴식공간으로써 역할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한기범 희망농구와 함께하는 가족 참여 슛” 이벤트 진행으로 가족 농구체험과 사인볼을 제공하고, 가족참여 벼룩시장 “보물찾기”를 통해 평소 쓰지 않는 물건을 판매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경제관념을 심어주며, 어린이날 행사 프로그램에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축제의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