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극축제가 24일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을 협력예술가로 위촉했다.

최근 이은결은 정형화된 마술에서 벗어나 도전과 실험으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나가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퍼포밍 일루션’이라는 새로운 장르와 영역을 만들어가는 등 끊임없이 ‘마술’이라는 매체의 가능성을 실험하며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의정부음악극축제는 다양한 장르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이은결을 협력예술가로 위촉하여 축제의 활동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이은결은 “개인적으로 관심 있었던 의정부음악극축제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다”며, “매년 축제를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어 갔는데, 이번 축제에는 제가 함께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매우 기대된다. 의정부음악극축제를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협력예술가 위촉식과 의정부음악극축제를 함께 이끌어갈 자원활동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끄미 발대식도 같이 진행되어 올해 축제의 본격 시작을 알렸다.

오는 5월 10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펼쳐질 제 17회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최근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우수등급으로 선정되며 경기북부 유일의 공연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