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대학교는 23일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기도 사회적 기업 협의회(공동대표 윤준현)와 공동으로 ‘사회적 기업가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해 평생교육원 의정부 분원에서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김병옥 신흥대학교 총장, 강성종 17·18대 국회의원, 안병용 의정부시장, 경기도 사회적기업 협의회 관계자 및 의정부시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 경기북부에서 최초로 실시되는 사회적 기업가 아카데미를 축하했다.

사회적 기업가 아카데미는 올 2월 신흥대학교, 의정부시, 중부지방 고용노동청 의정부지청, 양주 출입국 관리사무소, 의정부시 사회적 기업 협의회 공동 사회적기업 지원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시작된 프로그램이며, 우선 그 첫걸음으로 역량을 갖춘 사회적 기업가를 양성하고 취약계층 및 청년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마련하고자 신흥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이대홍)과 경기도 사회적기업 협의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교육과정이다.

이번 사회적 기업가 아카데미 제1기 과정에는 엄정한 입학 전형을 거쳐 35명이 입학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신흥대학교 평생교육원 이대홍 원장은 “이번 교육 과정은 지역사회의 사회적기업에 대한 인식제고 및 지역 주체들의 참여를 통한 공론의 장을 형성하기 위하여 사회적기업 관련 경영 전반의 이론 학습과 실전 워크숍 과정으로 구성된 총 22시간의 수준 높은 교육과정으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김병옥 신흥대학교 총장은 격려사에서 “정부와 지자체 등 공공 부문이 해결하지 못하는 지역사회 문제를 스스로, 슬기롭게 해결하는 이가 사회적 기업가”라며 “신흥대학교 사회적기업가 아카데미 수료생이 우리 사회에 희망을 주는 따뜻한 사회적 기업가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흥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적 기업가 아카데미 과정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흥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