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흥선동 행정복지센터는 흥선권역의 민간 복지자원 파악 및 발굴을 위해 행복나눔운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행복나눔운동은 흥선동 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 주관으로 흥선권역(흥선동, 의정부1동, 의정부3동, 가능1동, 녹양동)의 개인·자영업자·병의원·시설·단체 등에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인적·물적 나눔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흥선권역은 거주세대의 41%가 복지수혜 가구로 구성되어 있어 4개 권역 중 가장 많은 복지 서비스의 손길이 요구되는 지역이며, 활발한 민간 복지자원의 발굴이 가장 필요한 지역이기도 하다.

행복나눔운동은 복지자원 발굴과 함께 복지자원 총량조사도 실시해 조사된 지역자원으로 지역의 귀중한 사회복지 인적·물적 자원이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연계 체계를 구축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기대된다.

행복나눔운동의 일환으로 모집하는 행복나눔이는 연중 상시 신청 가능하며, 참여자격은 흥선권역 거주주민 또는 업체(단체)를 운영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나눔 활동 참여문의는 흥선동 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031-850-7243)로 하면 된다.

 

이용린 권역동장은 “행복나눔운동의 추진으로 많은 주민들과 단체들이 참여하고 모두 합심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는 정겨운 동네가 되기를 바란다”며, “홍선권역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찾아가는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