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여성근로자 복지센터는 여성근로자가 일과 가정을 양립하기 위한 직장부모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직장부모의 정보교류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해 일·가정을 양립하는 워킹맘, 워킹대디들이 서로 힘이 되는 지지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장부모 커뮤니티 사업에는 반딧불이(워킹맘 정리봉사모임), 아파트베테랑(아파트 경리모임), 울아빠(유아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의 좋은아빠되기 모임), 궁상각치우(여성소상공인 난타모임), 행복한 인어공주(보육교사 우먼파원 모임), 하이파이브(의정부교육지원청 재직워킹맘 모임), 부자의 맘(맞벌이가정의 아빠와 청소년 자녀의 관계회복 모임) 총 7개 팀을 선정해 활동을 지원했다.

올해 공모사업은 경기도 내 의정부시를 포함한 5개 시군의 여성근로자복지센터에서 6~20일 사업계획서를 신청받아 심사 후 25개 모임을 선정했다.

지원대상은 5인 이상의 여성근로자, 직장부모 등의 모임을 이미 운영하고 있거나 현재 조직하여 향후 활동을 기획하는 재직 여성 및 워킹대디의 자조모임 및 단체 등이다.

지원금은 커뮤니티당 100만원 이내로 ▲직장부모 정보 공유 ▲자녀교육 ▲문화프로그램 ▲관계회복프로그램 ▲커리어 계발 등 5개 분야이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