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도시농업기술과는 2017년 새롭고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과 설레는 마음으로 교육 신입생을 맞을 준비를 완료했다.

매년 실시하던 그린농업대학은 그린도시농업대학이라는 새로운 이름에 걸맞게 교육내용도 농민뿐만 아니라 도시민의 다양한 수요에 적합하도록 개편했다.

모집과정은 도시농부반, 분재반, 생활원예반, 귀농귀촌반, 약초 발효반 등 5개 과정 각 40명씩이다.

모집기간은 2월20일부터 3월6일까지이며, 평생교육비전센터 홈페이지 선착순 50%, 방문모집 50%로 교육생을 선발한다.

특히 도농여성교육은 농산물 가공 요리교실로써 도농여성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매년 색다른 장·단기 교육으로 모집 경쟁률이 치열한 도농여성교육은 2017년 기본으로 돌아가 전통과 건강을 아우르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모집과정은 웰빙베이커리반, 계절밥상반, 성인병예방요리반, 전통떡한과반 , 김치장아찌반, 아버지요리교실 등 6개 과정이며, 아버지요리교실 25명, 나머지 과정은 각 36명씩이다.

모집기간은 2월13일부터 24일까지이며 인터넷 추첨, 인터넷 선착순, 방문 선착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청 홈페이지(http://www.ui4u.go.kr), 의정부시 평생교육비전센터 홈페이지(http://edu.ui4u.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