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2017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와 ‘마중물 꿈의학교’ 공모를 1월 31일 마감한 결과 867교가 신청했다고 밝혔다.

‘경기꿈의학교’ 공모사업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1월 16~31일 신청을 받았다.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는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학생이 찾아가서 꿈을 실현하도록 도와주는 교육활동이며, 647교가 신청했다. 심사를 통해 약 200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마중물 꿈의학교’는 경기꿈의학교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마을교육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자율동아리 형태로 운영하며, 220교가 신청했고 약 100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에 신청한 꿈의학교는 방송·미디어·뮤지컬·영화·자연탐구·미래과학·지역역사·개그 등 다양한 참가자를 고려해 인문·교양·취미·적성 개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선보였다.

선정 심사는 2월 1~20일 각 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하고, 심사종료 후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경기꿈의학교’로 최종 선정된 300여교는 오는 4월부터 학생 모집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유기만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장은 “경기꿈의학교에 대한 기대와 참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면서, “공정한 심사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