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가 주관하는 ‘2016 경민효백일장공모전’이 오는 11월 11일부터 12월 12일까지 열린다.

이번 경민효백일장공모전은 학생들이 효에 대해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효 관련 글짓기 및 사진 분야에서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으로 쉽고 용이하게 응모 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기획한 경민대학교는 “SNS 중심의 소통을 생각하면서 공모전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이러한 과정을 통해 효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카카오톡을 통해 응모를 받게 됐다”고 밝혔다.

응모방법은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에서 ‘경민효백일장공모전’을 검색, 친구추가 후 플러스친구 내의 공지를 참고하여 응모할 작품을 1:1 대화로 전송한다.

온라인의 카카오톡이라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초성을 이용한 초성글짓기 공모와 효 관련 사진 및 그 내용을 댓글형식으로 작성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기존의 틀과 형식이 아닌 자유로운 형식으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는 젊은 세대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공모전을 진행하면서 孝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의의가 있다.

시상은 대상 1점에게 100만원, 우수상 2점 각 50만원, 장려상 3점 각 30만원, 입선 5작에게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