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부청(행정 2부지사 예창근)은 11월 17일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경기북부 도의원 협의회(회장 김경호)와 2012년도 주요사업에 대한 예산편성과 발전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예창근 행정2부지사는 경기도 SOC 사업예산 중 경기북부 지역 투자 예산을 50%이상 확보하는 등 내년도 주요사업 예산편성에 대해 설명하고 도의원들의 고견을 부탁하면서 국비확보 등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김경호 협의회장(민주당, 의정부)은 경기도 전체 SOC 사업예산 중 50%이상을 경기북부 투자예산으로 편성한 것은 상대적으로 열악한 경기북부 지역 기반시설 확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예산을 적기에 투입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김영규의원(한나라, 양주)은 포천 송우리부터 양주 회천을 잇는 어하고개는 많은 눈이 오면 차량출입을 통제하는데 터널 등을 설치하여 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문경희의원(민주당, 남양주2)은 지난 7월 수해 시 훼손된 지방도 387호선 가곡·수동리 구간은 설계용역 완료됐는데도 예산이 없어 공사는 답보상태라며 우선 보상비라도 편성할 것을 요구했다.

추가로 이의용의원(한나라, 남양주)은 무엇보다 북부지역의 철도망 확충에 대한 투자계획이 있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경기도 북부청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민원 해결과 경기북부 지역 발전을 위해 더 많은 SOC 사업예산이 필요하다는 데에 의견을 같이 했다”며, “앞으로도 경기북부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도의원협의회와 정보를 공유하여 도민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8대 경기북부지역 도의원협의회는 2011. 2. 14. 구성되어 지금까지 6차례 개최했고, 올해 경기도 제2청의 명칭을 북부청사로 개정하는데 힘을 모았으며, 불평등한 미군 반환공여구역 정책전환 결의문 채택 등 북부지역 현안을 적극 처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