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의장 박종철)는 9일 제259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조례안 16건을 의결했다.

조례안은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정선희) 소관 ‘의정부시 사무의 동 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 사무소의 소재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 출산장려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 생활임금 조례안’, ‘의정부시 공공조형물 건립 및 관리 조례안’, ‘(재)의정부시 상권활성화재단 출연안’을 원안가결했다.

또 ‘의정부시 행정동의 설치 및 동장 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 영상미디어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수정가결했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일봉)는 ‘의정부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조례안’, ‘의정부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 교통유발부담금 경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원안가결했다. ‘장암생활권3구역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 변경안’은 의견서를 채택했다.

권재형(더민주, 장암동 신곡1·2동) 의원은 ‘소통하는 의회정착을 위한 제안’이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의회의 비민주적 밀실정치, 소수 불통정치, 시민 무시정치를 청산하고, 의정 활동 전반에 의원이 함께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의회가 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