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방서는 지난 20일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안전 문화 정착 및 소방행정에 대한 협조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김원기 도의원을 명예소방서장으로, 가수 현숙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했다.

이날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된 김원기 도의원은 평소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에 많은 관심과 각별한 애정을 가져 소방관의 환경 및 처우 개선에 힘써왔다.

또한 효녀가수이자 독거노인 봉사활동으로 유명한 가수 현숙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하여 취약계층의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을 위한 소방정책 홍보에도 힘쓸 계획이다.

김원기 명예서장과 현숙 명예소방관은 위촉식을 마치고 광림요양원 및 송산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화재취약요인을 확인하고 관계자 및 어르신들에게 주기적인 화재예방 교육훈련과 소방시설의 수시점검을 당부했다.
이어 금오119안전센터를 방문하여 화재 및 구급 등 각종 재해재난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방공무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김원기 도의원은 “의정부소방서 1일 명예서장으로 뜻깊고 유익한 하루였다”며 “사후대처보다는 사전예방활동이 중요한 만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화재예방교육 등에 힘써 소방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가수 현숙은 “소방업무를 이해 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가수활동을 하면서도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 우리들 모두가 안전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