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市 바로 알기를 통해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만화로 보는 의정부 역사 이야기’를 발간했다.

시는 의정부시의 유래와 유적 등 의정부시민으로서 알고 있어야 할 내용을 재미있게 스토리텔링해 읽기 쉬운 만화책자로 제작해 청소년들에게 배부했다.

‘만화로 보는 의정부 역사 이야기’는 의정부 역사의 방대한 분야 중 의정부의 유래 및 유적(명승지)분야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 깊이 있는 내용과 의정부 문화유적에 대한 자료 수집 후 재미있게 스토리를 구성했으며 종이로 된 만화책자로 제작했다.

또한 의정부시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도 읽을 수 있도록 웹·디지털 형식의 파일과 어플도 제작했다.

‘만화로 보는 의정부 역사 이야기’는 의정부 관내 65개 초·중·고등학교 2천여 학급과 의정부 관내 600여개 어린이집에 배부했으며 도농 교류 등 타 도시와의 교류시 의정부시를 알리는 홍보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만화로 보는 의정부 역사 이야기’는 제1화 의돌이와 함께 역사 속으로, 제2화 의정부가 이런 곳이었대요, 제3화 의정부에 이런 문화유적이 있어요, 제4화 의정부에 이런 인물들이 있어요, 제5화 의정부에 이런 이야기들이 전해 온대요, 제6화 의정부 지명 유래, 제7화 의정부는 우리의 고장이에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