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의정부시는 20일 청소년수련관 한울관에서 제11기 의정부시민자치대학 2014 의정부 행복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의정부 행복아카데미는 급변하는 지식 기반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지식과 정보함양을 위해 시민 누구에게나 열린 수준 높은 시민 평생교육의 場이다.

교육은 지난 6월 26일, 이영권 교수의 경제 특강을 시작으로 ‘잘 사는 시민’, ‘실천하는 시민’, ‘사색이 즐거운 시민’, ‘건강한 시민’ 등 총 16회의 분야별 릴레이 명사 특강이 진행됐으며 총 110명의 시민이 수료했다.

의정부 시민자치대학 행복아카데미는 국내 유명한 석학과 저명인사들의 초청 강좌로 시민들의 학습욕구가 높은 주제를 선정해 깊이 있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과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 참여한 수료자는 “TV에서나 볼 수 있었던 강사님들의 유익한 강연을 직접 들으며 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행복하고 즐거운 교육이었다”고 밝혔다.

유호석 평생교육과장은 “성실히 교육과정을 수료하신 모든 분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시민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학습도시를 조성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