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호(양주·동두천) 국회의원이 미2사단의 동두천 잔류와 관련해 추경호 국무조정실장에게 구체적인 동두천 지원사업을 요청했다,

정성호 의원은 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추경호 국무조정실장(장관급)과 만나 미2사단 210화력대대의 동두천 잔류로 인한 지역민들의 성난 민심을 전하고, 범정부적 차원의 종합적인 지원대책을 주문했다.

정 의원은 “국가안보를 위해 60여 년간 희생해온 동두천 주민들의 절망과 배신감이 분노를 넘어 임계점에 다다르고 있다”며, “공공갈등과 종합조정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국무조정실이 동두천 민심수습을 위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추 장관은 “문제의식에 공감하며 조언을 받아서 잘 수습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하고, 오늘 동두천 현지에 국무총리실 대책반을 보내 지역여론과 요구사항을 적극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동두천시의 대정부 건의안 외에 당면 현안사항으로 ▲미군공여지법에 따른 지원도시사업구역 지정 ▲도시첨단산업단지 2차 지구 공모사업 선정 ▲국도3호선 대체우회도로 상패~청산구간 보상비 지원 등을 요청했다.

특히 정 의원은 “지난 달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국토교통부 지역정책과에서 동두천 지원도시사업에 적극 나서기로 했으나, △개발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등 컨설팅 지원, △지정 승인 후 민간자본 투자유치 등 사업관리 지원, △대학유치 및 공장 신증설 특례 등 법률 의제화 △추가 재정지원에 대한 협조 약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고, 추 장관은 “제안사항을 기초로 좋은 프로그램을 구상해내도록 힘쓰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