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2동 주민센터(동장 김순덕)는 지난 2일 주민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신규위원 4명의 위촉식을 가졌다.

신곡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작년 5월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사회 각층을 대표할 수 있는 전문가, 단체 대표자 등 20명으로 재구성됐으며 단독 추대를 받은 김영순 의정부시 학원연합회장이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그동안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관내 주민의 문화여가생활 수준 향상과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한편 자매결연 농촌의 신선하고 안전한 먹을거리 제공을 위한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해 미래 세대에게 농촌의 실상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초등학생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주민 편의와 주민자치 기능 강화를 통해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여 왔다.

이러한 활동 속에서 사직, 미위촉 등으로 비어 있는 주민자치위원 선출을 위해 지역주민의 추천으로 이명철(회사원), 권민철(혜림가스 대표), 정효성(SH푸드 대표), 양청(회사원) 등 4명을 신규위원으로 위촉해 주민자치위원회를 22명으로 구성했다.

김순덕 신곡2동장은 “신규위원 위촉으로 신곡2동 주민자치위원회 역량이 강화되고 주민의 다양한 의사가 자치센터 운영에 신속하고 올바르게 반영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