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북부, 재정 대책 없이 분도 시행하면 ‘강원서도(江原西道)’로 전락할 가능성 매우 높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의원 일동이 25일 경기북도 분도 반대 발언으로 물의 빚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 발언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앞서 이재명 대표는 지난 23일 경기북부지역 방문에서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구상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경기북부 재정에 대한 대책 없이 분도를 시행하면 ‘강원서도(江原西道)’로 전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답했다.

이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경기북부 분도 도민 염원을 철저히 무시한 이재명 대표에게 당장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성명에서 “경기도가 최근 경기북도 새 이름 공모를 위한 온라인 투표까지 시행하며 의지를 불태웠지만 같은 더불어민주당 대표이자 전임 도지사는 경기 북부를 비하하다 못해 멸시하고 있다.

이 상황을 김동연 지사는 어떻게 판단하고 있는가? 김동연 지사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입장을 확실히 밝히길 바란다.

또 민주당의 입장은 무엇인가? 이재명 대표와 김동연 지사는 왜 반대 목소리를 내는지 그 진위를 낱낱이 밝히고 하나의 의견을 명확히 표명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국민의힘 의정부갑 전희경 후보 역시 이재명 대표가 경기북부 분도에 대해 ‘강원서도(江原西道)로 전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한 데 대해 “이재명 대표 본인의 정치적 노림수가 있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전 후보는 25일 경기북부청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경기북부지역 국민의힘 후보(김성원·김용태·이형섭·안기영)들과 기자회견을 열고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에 대해 적극적으로 이야기를 하니까 이 대표 입장에서는 그 브랜드에 대해서 선점당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 부분에 대해서 힘을 실어줄 본인의 정치적 이점이 없는 것 아니냐”며 “경기북부 주민들의 숙원을 이 대표 본인의 정치적 노림수와 맞바꿀 수 있냐는 질문에 이 대표는 답해야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전 후보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를 짓밟는 그런 발언이 나왔을 때 그 옆에 있었던 민주당의 후보들은 즉시 제지하거나 그 말이 의미하는 바를 확인했어야 하는 것 아니냐”며 “적어도 지역주민을 대표하겠다는 분들은 그런 질문을 하셨어야 한다”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전 후보는 “총선에서 이쪽 표도 얻어야 하고 저쪽 표도 얻어야 하니까 마치 희망고문하듯 어물쩡 넘어가려고하는 것은 공당의 책임있는 자세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전 후보는 하루 전인 지난 24일에도 ‘국민의힘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태스크포스(TF)’ 위원자격으로 서울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신설은 경기북부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다”며 “경기북부 주민들의 삶과 발전이 정치적 이해득실에 따라 좌우된다면 더더욱 용서받을 수 없는 일일 것”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