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의정부을 이형섭 후보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표공약인 민락호수공원 조성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일산, 동탄, 광교, 옥정 등 신도시에 함께 조성된 호수공원은 주민들의 힐링공간이면서 지역의 랜드마크의 역할을 한다”면서 “약 10만명 주민들이 살고 있는 민락지구에 호수공원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는 민락호수공원 조성 부지로 낙양동 764번지 일대에 위치한 민락저류지를 꼽았다. 저류지는 집중호우 시기에 빗물을 저장하는 시설이다. 현재 민락저류지에는 리틀야구장, X게임장 등의 체육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이 후보 측은 민락저류지의 기존 기능을 유지하면서 저류지 바닥에 담수량을 늘리면 호수공원의 역할을 하는 습식 저류지로 조성하는 것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이 후보는 “지난 2022년 광명시는 수변시설 개선사업을 통해 자경저류지를 지역 주민들의 쉼 공간으로 조성했다”면서 “민락저류지도 자연과 문화과 숨쉬는 생태수변 힐링공간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는 중앙정부와 경기도에서 실시하는 지원사업을 최대한 활용해 의정부시 재정부담을 최소화시키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의정부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설계한 이형섭 후보의 지역 맞춤형 공약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후보는 민락호수공원 조성을 비롯해 ▲8호선 민락2지구 연결 ▲민락·고산 어린이 병원 유치 ▲민락도서관 내 미술관 설립 ▲민락국민체육센터 조기 개관 ▲강남광화문행 광역버스 신규노선 개설 ▲어린이 예술극장 조성 ▲부용산 문화공원 내 파크골프장 조성 등을 <민락공약>으로 발표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