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박희성)이 지역 전문 예술단체와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 활동 지원사업을 위한 참여 예술가를 공개 모집한다. 

지역 어린이들의 예술적 경험을 통한 인성 함양과 문화 활동에 대한 자긍심 고취를 위해 의정부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비영리 단체 ‘우리함께’에서 2024년도 어린이 오케스트라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어린이 오케스트라는 의정부문화재단이 위탁을 맡아 연습 장소와 연주 활동을 지원하고 분반 활동을 통한 악기 실기 연습 및 합주로 실력을 증진하여 연주회 참여 등 음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3.19(화)까지 신규단원 모집을 하고 있으며, 의정부 거주 초등학교 3학년부터 지원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온라인(이메일) 접수 후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다.

이와 함께 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 ‘2024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를 오는 3.22(금)까지 공모한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이나 지역 문화거점 공간을 활용해 지역 예술인의 창작 기회와 시민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 소재(거주) 예술단체나 개인이며 지원 분야는 전문예술단체(문학, 시각, 공연, 전통)와 생활 예술단체이다. 올해는 전년 대비 1억 9천200만 원 감액되어 예년처럼 많은 단체를 지원할 수 없으나 최대한 다양한 예술 분야에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뒤 지원 서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 및 문의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www.uac.or.kr) 또는 전화 031-828-5841~2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