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석균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예비후보가 7일 당내 국민경선을 앞두고 "희망과 기회의 도시, 의정부의 새로운 시작을 열겠다"며 지역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문 예비후보는 이날 '문석균은 해냅니다'란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6대 주요 공약을 제시했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 미군 공여지 시민의 품으로, GTX-C노선·국철 1호선 지하화, 주차 걱정 없는 의정부, 교통 중심 의정부, 살기 좋은 우리 동네 등이다.

문 예비후보는 "행정 중심 의정부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중심 도시로 만들겠다"며 "의정부는 행정타운이 있을 뿐만 아니라 지리적 이점, 교통 등을 고려하더라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중심지가 의정부일 때 가장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의정부를 행정 중심을 넘어 산업·교통·문화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문 예비후보는 반환 미군 기지인 캠프 레드클라우드 디자인 클러스터를 제조업과 연계해 추진하고, 캠프 잭슨에 체험형 복합종합쇼핑몰을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미군 공여지 개발 사업에 녹지 공간과 캠핑·레저 시설을 포함하는 공약도 내놨다.

문 예비후보는 "미군 공여지를 일자리 창출, 기업 경쟁력 제고, 지역 상권 활성화의 전진기지로 키워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겠다"고 밝혔다.

특히 문 예비후보는 GTX-C노선과 국철 1호선 지하화를 제1호 공약으로 내걸었다.

문 예비후보는 "의정부 주요 상권이 GTX-C노선과 국철 1호선 때문에 동서로 분단돼 있다"며 "가장 교통이 편하고 사람 왕래가 자유로워야 할 중심지를 관통해 상권 통합이 이뤄지지 않고, 교통 병목현상이 발생한다"고 지적했다.

또 "문 예비후보는 "GTX-C노선이 지상으로 건립되면 향후 몇십 년은 지하화가 불가능하고, 의정부 발전의 걸림돌이 된다"며 "GTX-C노선을 지하화하면, 국철 1호선 지하화 추진도 가능해진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문 예비후보는 의정부역 무한상상 시민공원 지하 주차장 건립, 주거 지역별 공영주차장 확보, AI 주차 로봇 도입 등을 추진해 주차 걱정 없는 의정부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문 예비후보는 지하철 8호선 별내선 연장을 조기에 추진하고, 교외선에 가능역을 신설해 운행을 재개하는 공약도 추진하겠다고 했다.

문 예비후보는 마지막으로 호원동 예비군훈련장 조기 이전, 소아 전문응급실 유치, 녹지 공간 조성, 반려동물 놀이터 확대 등을 추진해 의정부를 살기 좋게 만들겠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의정부에서 태어나 자라고, 평생 의정부에서 일해온 만큼 지역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의정부를 경기 북부 중심도시를 넘어 한반도 중심도시로 만들기 위해 끝까지 의정부와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