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도시공사(사장 김용석)가 7일 의정부종합운동장(의정부시 체육로 소재)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7월 「의정부도시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가 제정된지 8개월 만이다.

의정부도시공사는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의 기존 대행사업 업무와 도시개발 사업을 병행 운영하는 통합형 공사로서 기존 공공 운영시설의 대행 관리사업에 개발사업이 더한 형태로 운영된다.

조직은 출범 초기 경영사업본부와 개발사업본부 등 1실2본부6처14팀으로 운영되며,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직원 353명을 모두 승계됐다.

개발(예정)사업은 구 캠프 잭슨, 캠프 카일, 306 보충대대 도시개발사업이 예정되어 있다. 사업은 수익성과 공익성의 조화 속에 지역 개발의 효율성 확보 및 자체 수익 창출 등을 기대하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에 시작된 출범식은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및 비전 ·CI선포, 사기 전달식, 기념사, 현판 제막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출범식에는 의정부시장, 시의회 의장,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해 의정부도시공사 출발을 응원하는 축사를 전했다.

김용석 사장은 “의정부도시공사의 새 출발을 알리는 출범식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최고의 시설관리와 도시가치 창출을 통해 의정부 시민들의 삶을 바꾸는 최고의 도시공사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