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와 의정부시가 지난 25일 2024년 상반기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마련된 협의회는 시의회와 시의 소통강화와 협치를 위해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정례회의를 갖고, 현안 발생 시 상호 동의하에 임시회를 갖도록 협의된 사항에 따른 것이다.

정책협의회는 지난해 10월에 이어 두번째로 시의회는 오범구, 정진호, 권안나, 조세일, 정미영, 김현채 의원이, 시에서는 김재훈 부시장과 자치행정국장, 안전교통국장 등 관련 국과장이 참석해 사전에 협의된 안건을 자유로운 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안건으로는 ▲2024년도 의정부시 재정 현황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방침 및 세부 현황 ▲7호선 복선화 및 8호선 연장사업 ▲CRC 및 캠프 카일 개발사업의 단계별 세부 추진계획 ▲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 추진 현황 등 8개의 안건이 논의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시의원들은 시의 어려운 재정 상황에 따른 세수 확보 방안 및 7호선 복선화 및 8호선 의정부 연장사업의 현실적인 추진계획을 주문했고, CRC 및 캠프 카일 개발사업 등 각종 현안 사항에 대해 토의했다.

의정부시의회는 시와 소통·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계속 정책협의회를 가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