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총장 강성종)가 2월 19일 본교 믿음관에서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확산을 위한 고교-대학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상호 협력·발전 업무 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협약 내용은 고교-대학 협업 기반 공동 교육과정 추진, 고교학점제 운영 및 지원, 관내 고교생 대상 지식재산 인식 제고 교육 추진 등에 대한 상호 협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 외 보직자 5명을 비롯해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원순자 교육장 외 장학사 4명이 참석했다.

신한대 강성종 총장은 “이번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의 협약을 통해 대학과 지역사회가 소통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 미래교육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창의 융합 기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원순자 교육장은 “이번 신한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교육적 상상과 도전으로 창의와 인성을 융합하는 의정부다운 의정부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양 기관은 향후 고등학교 교육과정 edu_벨트 및 아우름 공동 교육과정 추진에 따른 고교-대학 연계 교육 프로그램 공유 및 협력, 고교학점제 온라인 플랫폼 활용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 관내 고교생 대상 지식재산 인식 제고 교육 및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류 협력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