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가 25일 오후 광적면 문화예술회관 체육관에서 개최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추진위원회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추진위원회’는 강수현 시장,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정성호 국회의원, 임재근 체육회장, 김성수 前 국회의원을 공동 위원장으로 두고 박성남 부시장 및 시·도의원 등 공동 부위원장과 6개 분과 총 400명으로 구성됐다.

결의대회는 강수현 시장을 비롯한 윤창철 시의장, 임재근 체육회장, 김성수 前 국회의원을 포함한 위원회 위원 및 양주시민 등 500여명이 함께했다.

‘국제스케이트장의 양주시 유치’를 위한 20만 서명운동 전개 및 시민 참여 활동 등 체계적인 범시민 운동을 전개해 우리 시의 유치 의지를 선보이고자 마련된 이날 행사는 사전 영상 시청과 개회를 시작으로 ▲기념사, ▲결의문 낭독, ▲유치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강 시장은 이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국제스케이트장 양주시 유치’를 위한 결의대회를 찾아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한편 대한민국의 랜드마크가 될 신규 국제스케이트장 건립 사업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최적지는 양주시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양주시의 도시가치를 드높임과 동시에 국제스케이트장 양주시 유치의 최선봉이라는 자긍심을 가진 하나의 팀으로써 서로 간 격려와 협력을 통해 공동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는 결의문을 직접 낭독했다.

이어진, ‘유치 퍼포먼스’에는 모든 참석인원이 함께 ‘국제스케이트장은 양주로!’라는 구호로 함성을 지르고 피켓을 열렬히 흔드는 등 다시 한번 결의를 다졌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오늘 행사에 참여해 주신 위원분들께서 서명운동 및 홍보활동 등 ‘국제스케이트장 양주시 유치’의 함께 힘을 모아주시면 우리의 염원이 이뤄질 것이다”며 “양주의 도시 미래가치를 성장시킬 절호의 기회가 될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을 굳건히 다짐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국제스케이트장 양주시 유치 장소는 부지 매입비, 사업의 확장성 등 전반적인 검토 끝에 나리농원으로 결정됐다.

또한, 신규 스케이트장 건립 사업으로 선정될 시 국내외 동계스포츠 대회개최 및 아이스쇼, 갈라쇼 공연장으로 활용되어 국내외 방문객 증가 등 지역 관광 연계 효과를 비롯해 학생 및 일반인 대상 피겨, 컬링,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트 등 동계스포츠 강습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스케이트장 개방 등 생활체육 활성화와 시민들이 근거리에 이용할 수 있는 복합 체육문화 공간 활용 등 기대 이상의 파급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