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22일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도시개발구역에 ‘의정부 실감형 디지털미디어센터(I-DMC)’ 조성을 위해 ㈜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YN Culture and Space)와 투자유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YN Culture and Space)는 각 분야 굴지의 콘텐츠 제작사인 YG 엔터테인먼트, 네이버(Naver), 넥슨(NEXON), 엔피(NP), 위지윅 스튜디오(WYSIWYG STUDIOS) 등 5개사가 국내 최고의 콘텐츠 제작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영상제작 전문 스튜디오 설계‧개발, 프로덕션 신기술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의정부 I-DMC에는 이러한 콘텐츠 제작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볼류메트릭(Volumetric), 모션캡쳐(Motion Capture) 등이 가능한 첨단 촬영시설이 완비된 스튜디오가 설치된다.

특히, 이를 운영할 수 있는 전문 기술 인력을 토대로, 특수효과를 필요로 하는 블록버스터급 글로벌 OTT향 컨텐츠 제작도 가능한 스튜디오로 조성할 계획이다.

㈜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YN Culture and Space)는 현재 주주사 역량을 바탕으로 한 첨단 제작기술의 연구, 해외 제작 프로젝트 협업유치 및 유관 대학과 산학협력 진행 등 시장 활성화와 신규인력 양성을 위한 제휴 및 투자가 기대된다.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시는 의정부 I-DMC 사업 추진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한다. (주)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YN Culture and Space)는 의정부 I-DMC 사업과 관련한 투자사업의 이행 및 향후 투자 규모를 확충한다.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시장, 부시장, 균형개발추진단장, 시의회 의장, ㈜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YN Culture and Space)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가 한국을 대표하는 K-컬쳐 영상촬영 특화단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