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1월 19일 한국교통연구원(원장 오재학)과 ‘교통분야 정책연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북부 교통의 중심지인 의정부시와, 국가 교통정책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교통연구원 간 교통정책 공동연구 활동 및 정보 교류를 위해 마련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교통분야 정책 수립과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연구 및 자문 ▲데이터 및 정보 공유를 위한 교류 ▲학술자료‧출판물 교류 등이다. 시는 한국교통연구원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시민들의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통·철도 문제 개선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동근 시장과 오재학 한국교통연구원장, 박경아 광역·도시교통연구본부장, 박춘수 안전교통국장, 김대호 교통기획관을 비롯한 양 기관의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국가 교통‧철도정책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의정부시 장래 철도망 구축 방안 및 광역도로망의 문제점 해소방안 등 교통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정부시 교통정책 연구가 한 단계 더 도약해 교통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통문제 해결과 선진화된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국교통연구원과 지속적으로 교류‧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