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통장협의회(회장 임영국)가 15일 ‘2024년 통장협의회 정기총회 및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지역 미래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호원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한 행사에는 시장, 국회의원, 시의장, 통장, 장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9년째 맞이하는 연례행사로 시정 발전에 기여한 통장을 격려하고, 관내 690명의 통장들이 매월 십시일반 모은 장학금을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소모임 ‘아빠와 통기타’의 공연을 시작으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우수통장 유공자 표창 수여 ▲모범 학생 장학금 전달식 ▲기념사 및 내빈 인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우수통장 유공자 표창은 ‘지역공동체의 핵심’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통장에게 주는 상으로 시장상 14명, 의장상 14명에게 수여했다. 장학증서와 장학금은 각 동에서 추천받은 미래 인재 14명을 선발해 수여했다.

임영국 통장협의회장은 “의정부를 이끌어갈 소중한 인재이자 미래인 학생들의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모두 타인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하는 장학금 전달식을 축하하며, 십시일반 꾸준히 장학금을 모아 베푸신 통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