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18~25일 2024년 제1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기 프로그램은 ▲취·창업 대비 ▲자격증 ▲문화예술 ▲외국어 ▲인문 교양 등 5개 분야 54개로 구성했다.

평생학습관은 직장인들을 위해 퇴근길(야간)·주말 과정을 마련해 주민들의 평생 학습 수요를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덕계평생학습관에서는 마술동화구연 등 7개 야간과정과 한국화 등 2개 주말과정을 포함하여 20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백석평생학습관에서는 공간정리큐레이터 2급, 필라테스 등 14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옥정평생학습센터에서는 만 50세 이상의 시니어를 위한 휴대전화 활용하기, 직장인을 위한 퇴근길(야간) 교육과정을 포함하여 18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율정평생학습센터에서는 셀프네일, 페이퍼 토퍼 강좌가 개설된다.

각 프로그램은 2월부터 5월까지 양주시민과 관외 거주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교육 신청은 오는 18일 10시부터 25일 16시까지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ll.yangju.go.kr)에서 휴대전화 본인인증 후 온라인 수강 신청할 수 있다.

교육내용 및 수강료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과 각 프로그램 수강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도시 양주시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으실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들로 구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시민들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해주셔야 더 좋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찾아뵐 수 있다”며 “양주시 평생학습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