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이 풍성한 연말 음악회로 따듯한 12월을 만든다고 밝혔다.

오는 23일 체코의 보석 같은 소년들이 선사하는 크리스마스 메들리, ’체코소년합창단 보니푸에리‘ 내한 공연이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이번 공연은 유러피안 클래식 음악과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는 경쾌하고 밝은 곡들로 연말, 성탄 시즌의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담는다.

26일 클래식 음악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는 KBS교향악단의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이 연주된다.

KBS교향악단 음악감독인 ‘피에타리 잉키넨’의 지휘로 선보이는 이번 연주회는 의정부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해 교향악단과 합창단을 포함해 약 200명이 무대에 오르는 대규모 공연을 통해 희망과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연주회는 KBS교향악단 90여명과 소프라노 홍혜승, 메조소프라노 김정미, 테너 박승주, 바리톤 최기돈 그리고 서울모테트합창단과 안양시립합창단 80여명이 협연해 무대를 채운다.

1부에는 풀편성 오케스트라와 혼성합창단이 R. 슈트라우스의 ‘방랑자의 폭풍의 노래, 작품 14’를 연주하며, 2부에는 베토벤 교향곡 제9번 D단조, 작품 125 ‘합창’이 연주된다. 평화의 메시지를 담아 2023년 한 해를 보내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송년 음악회로 관객에게 깊은 감동과 울림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레퍼토리로 구성했다.

의정부문화재단 박희성 대표는 “의정부예술의전당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께 2023년 따듯한 위로와 감사를 전하고, 다가오는 새해 기대와 희망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