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가 12월 11일 오후 3시에 시청 대강당에서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사회적경제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사회적경제 조직과 정보를 공유하며 사회적가치 확산을 통한 지속가능 방안을 토론한다. 이를 통한 기업의 판로 및 공공구매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1부에는 ‘경기도 사회적경제 향후 전략 방향성 안내’를 주제로 이성빈 경기도사회적경제원 혁신담당관의 발제 및 질의응답을 한다. 2부에서는 ‘2023년 사회적경제 정책변화 상황 분석 및 판로개척과 공공구매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박영민 경기사회적경제센터협의회 부회장이 발제한다.

이어지는 지정 전체 토론에는 김만수 신한대 대학원 교수가 좌장을 맡고 발제자 2명을 포함해 송준성 의정부시사회적경제연대 회장, 이평순 (사)의정부사회적경제협회 회장, 백정희 의정부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 사무국장이 패널로 참여해 토론한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관련 정책에 큰 변화의 상황을 공유하고 시와 산하기관 및 민간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할 것”이라며,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지자체의 역할은 무엇인지 고민하는 자리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