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2023년 사회적경제 맞춤형 교육_사회적 가치지표(SVI) 이해 및 활용’ 교육생을 12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4차 사회적경제 기본계획(2023-2027)’ 상 정부지원과 SVI 연계 강화에 따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SVI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교육 대상은 관내 사회적경제조직의 임직원이다.

교육은 사회적 가치지표(SVI) 측정 및 진단에 대한 기업별 맞춤형으로 실시된다. 12월 12일부터 22일까지 SVI 기본 이해 및 활용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한다.

12월 12일 사회적 가치지표(SVI)의 이해 강의를 시작으로 총 3회 집체교육을 실시한다. 이후 신청 기업에 한해 기업별 SVI 측정 세부내용 점검 및 측정절차 방법 등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할 예정이다.

강성수 일자리정책과장은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이 종합적이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사회적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에 필요한 교육을 개발, 기업 특성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회적 가치지표 교육 신청 및 문의는 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850-584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