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9월 4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일환으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시민 130여 명을 대상으로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

‘레드서클(Red Circle)’이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 캠페인의 상징으로 건강한 혈관을 표현한 것이다.

이번 레드서클 캠페인은 ‘자기혈관 숫자알기’ 공통 슬로건을 통해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함으로써 심뇌혈관질환을 예방 관리하고자 한다.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이번 캠페인에서는 참여자의 혈압, 혈당 수치를 측정 후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여성 단체와 협력해 캠페인을 진행했고, 건강생활실천 사업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만성질환에 대한 걱정은 있으나, 관련 건강수치를 측정할 기회가 없었다”며, “이번 기회에 가까운 곳에서 검사해볼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건강수치를 측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연국 소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시민들의 심뇌혈관질환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인식개선 및 생활 습관 개선을 유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 스스로 주체적 건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를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