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이 소상공인 점포운영에 실제 도움이 되는 역량강화교육 및 찾아가는 맞춤형 1대 1 전문컨설팅을 지원하는‘소상공인 민원상담실 프로그램 운영사업’을 오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민원상담실 프로그램 운영사업은 사전 수요조사(설문)를 통해 확인된 소상공인 요청에 따라 교육과 1대 1컨설팅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소상공인 민원상담실 프로그램 운영사업 참여자 모집기간은 8월 3~11일로 8월 21일과 28일 각각 점포운영관리·세무, 마케팅·세무 교육이 이뤄지며, 8월 21일부터 9월 22일까지는 세무, 법률, 금융, 점포경영 전반에 대한 1대 1 컨설팅을 30점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1대 1컨설팅은 소상공인이 희망하는 일정에 최대 3회까지 지원될 예정이며, 점포별 희망분야의 전문 컨설팅 매칭을 통해 경영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김광회 대표이사는“소상공인 민원상담실 프로그램 운영사업은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날자, 시간, 컨설팅 등 수요자 중심으로 실시해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프로그램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소상공인지원팀(031-928-66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