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가 17일 제9대 의정부시의회 개원 1주년을 맞이하여 관내 보훈단체협의회(회장 남주우)와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제9대 의정부시의회 출범 1주년을 맞아 보훈 정책 및 단체별 건의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담회에는 의정부시 보훈단체협의회 남주우(광복회) 회장을 비롯해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상이군경회, 무공수훈자회, 6.25참전유공자회, 고엽제전우회, 특수임무유공자회, 월남전참전자회가 참석했다.

의원들은 보훈단체장들과의 정담회를 통해 지역현안 사항에 대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보훈단체장들은 의정부 3.1 만세운동기념비 건립, 참전 유공자 배우자 수당(미망인수당) 지급 홍보, 국가유공자 의정부시 정책 홍보책자 제작, 각 단체 회원 수에 비례한 보조금 지원, 경전철 의정부역 안내방송에 보훈회관 포함, 시 주관 보훈행사 예산 증액 편성 요청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최정희 의장은 “오늘 보훈단체장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협력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에 감사를 전하고 우리 국민을 위해 일선에서 노력해오신 국가보훈 대상자분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