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6월 28~29일 양일간 의정부아트캠프서 ‘의정부미래전략포럼(경제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은 시민, 전문가와 함께 의정부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기위해 마련됐다.

시민들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경제·문화·청년·교육 등 총 4가지 정책 분야를 주제로 6월부터 12월까지 격월로 열린다.

시는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시정의 우선 목표로 두고 있는 만큼 ‘경제’를 첫 주제로 포문을 연다. 경기북부 발전 전략, 의정부 첨단기업 유치, 청년창업 생태계 등 6개 주제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28일 ▲대한민국 新성장동력의 중심 경기북부의 새로운 도약!(염태영 경기도경제부지사) ▲의정부 기업 유치를 위한 전략 수립(김은경 경기연구원 박사) ▲의정부 청년 창업 생태계의 내일(신한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한광호 부단장) 등의 주제로 경기북부를 이끄는 의정부시 경제 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29일 ▲기업 유치, 의정부의 미래(김동근 시장) ▲첨단산업 기업들이 선호하는 도시(안기현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전무) ▲첨단기업도시 의정부를 위한 제안(김현식 용현산업단지기업인협의회 소속 기업 대표) 등의 화두를 공유하며 의정부시 경제 정책을 살펴본다.

시는 포럼을 통해 제시된 제안과 전략들을 모아 경제 전략 수립에 반영하고 관련 주제들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의정부미래전략포럼은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100명으로 사전 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석을 원하는 시민은 http://bit.ly/의정부미래전략포럼에서 신청하면 된다.

의정부미래전략포럼의 주제 발표 영상과 1분 쇼츠 영상은 향후 의정부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김동근 시장은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은 의정부시의 미래를 위한 준비이자 의무”라며, “의정부미래전략포럼을 통해 의정부시 경제 전략에 대한 영감을 얻고 지혜를 모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