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대표 박희성)이 청소년 예술교육프로그램 ‘2023 경기틴즈뮤지컬 의정부’에 참여할 청소년을 오는 5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틴즈뮤지컬’은 경기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뮤지컬 장르특화교육으로, 종합예술 장르인 뮤지컬 교육을 통한 청소년 사회성 개발을 목표로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주최로 2019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의정부문화재단은 2019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5년 연속 본 사업에 선정되어 청소년 뮤지컬 교육과 창작뮤지컬 제작 분야에 있어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업은 △청소년 교육용 창작뮤지컬 개발, △전문 강사진의 교육, △개발된 창작뮤지컬의 공연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 참가자들은 작품의 창작부터 교육, 공연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뮤지컬 분야 전문 창·제작진의 멘토링과 함께 참여하게 된다.

의정부문화재단은 2020년부터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3편의 뮤지컬을 창작했다. 아울러 올해는 2020년에 창작된 <프롬 미드나잇>(극작 이예인, 작곡 류찬)을 발전시켜 결과발표 공연으로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2023 경기틴즈뮤지컬 의정부’의 모집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도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만 13세~ 18세의 청소년이며, 지원서 접수 후 오디션을 통해 최종 2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5월 20일부터 매주 토요일 30회차에 걸쳐 뮤지컬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분야별 전문 강사들로부터 교육을 받게 되며, 11월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 무대에서 결과발표 공연을 갖는다.

‘2023 경기틴즈뮤지컬 의정부’ 참가자 신청접수는 오는 5월 10일(수)까지이며, 모집요강 및 지원신청서는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www.uac.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