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대표 박희성)에서는 다시 찾아온 2023년 봄을 맞아 의정부 곳곳에 찾아가는 공연과 의정부아트캠프 #Another 악기 시리즈 공연을 선보인다.

함께 즐기는 주말의 여유 ‘의정부 다시, 봄’
3월 25일(토)부터 4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중랑천, 회룡천, 부용천에서 <문화가 있는 토요일>을 개최한다. <문화가 있는 토요일>은 의정부시 전체를 플랫폼으로 자연경관을 활용한 찾아가는 공연으로 의정부에 봄을 한층 더 풍성하게 채워갈 예정이다.

그 첫 시간으로, 3월 25일(토) 오후 2시 중랑천 신의교 부근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재즈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홍순달 재즈밴드>의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에서는 ‘골목길’,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단발머리‘ 등 유명 대중 가요곡을 재즈로 편곡해 조금 더 친숙한 음악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전한다. 이어서 4월 1일(토) 회룡역 회룡천에서는 의정부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짙은 음색의 싱어송라이터 <문득>의 어쿠스틱 밴드공연과 4월 8일(토) 발곡역 주변 중랑천에서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경기소리 이수자인 소리꾼 윤현숙과 피아노, 바이올린, 기타로 구성된 국악 앙상블의 이색적이고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그 외 4월 15일(토)과 22일(토), 29일(토)에도 클래식과 아름다운 우리 가곡이 어우러진 공연이 진행된다. <문화가 있는 토요일>은 생활 밀접 지역과 맞닿아 있는 곳에서는 소음 발생을 최소화하고 공간에 맞게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싱그러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 공연으로 의정부 봄의 소리를 전한다.

의정부 아트캠프 시리즈 ‘#Another 악기’
의정부예술의전당 리모델링 공사로 다양한 실내 공연이 부재한 가운데,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선보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Another 악기 시리즈’는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독특한 악기와 소리를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시리즈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Another 악기 시리즈’의 다섯 번째 프로그램 <아카펠라 & 시가 흐르는 음악회>와 여섯 번째 <퍼니밴드 싱싱싱 콘서트>가 4월 의정부아트캠프를 채운다. 4월 8일(토) <아카펠라 & 시가 흐르는 음악회>는 소프라노 김영, 알토 구예니, 테너 홍원표, 바리톤 송순규로 구성된 4인조 아카펠라 그룹 ‘아카시아’의 공연이다. 일반적인 아카펠라에서 더 나아가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작품을 선보이며 천상병 시인을 비롯한 여러 명시를 남긴 시인(정희성, 김용택, 문정희)들의 시구절이 아카펠라 화음과 어우러져 진한 감동과 여운을 전달한다.

4월 21일(금) <퍼니밴드의 싱싱싱 콘서트>는 국내 최초, 최고의 퍼포먼스 브라스 그룹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밴드로서 클래식에서 재즈, 가요, 영화음악 등 다양한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관객들과 함께 소통하는 퍼포먼스 공연을 선보인다.

의정부문화재단 박희성 대표이사는 “시민들과 가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장소와 특색있는 공연을 준비한 만큼 양질의 공연을 통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추억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공연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www.uac.or.kr (031)828-5841, 또는 인터파크티켓 www.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