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이 3월 20~24일 ‘2023년 의정부시민대학’ ”1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민대학은 “도시의 정책을 시민이 디자인한다”라는 목적 아래 내 삶의 문제를 이야기하고, 내 삶의 터를 배우고 상상하며, 도시정책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학습실행공동체로서 기존의 평생교육 틀을 탈피하는 의정부의 혁신적인 평생학습 장이다.

1기 시범학과는 우리가 꿈꾸는 하천을 디자인할 수 있는‘걷고 싶은 백석천학과’, 소중한 아이들 돌봄 정책 의견을 나누고 토론하는 ‘온마을 아이지킴이학과’, 장롱 속 빛바랜 소중한 앨범이 의정부의 역사로 남을 수 있는 ‘의정부 60년 이야기학과’, 머무르고 싶은 젊은 의정부를 꿈꾸는 ‘의정부 페스타 청년 기획학과’, 시민대학 방향성을 제시하고 학과를 설계하는 ‘의정부시민대학 플랫폼 조성학과’ 등 5개 학과가 운영된다.

유상진 평생학습원장은 “의정부시민대학은 시민의 주체적 참여를 통해, 일상의 삶터를 중심으로 함께 문제를 발견하고 변화와 혁신의 실천적 대안을 마련해 가는 시민학습의 장이 될 것이며, 공공기관과 마을공동체가 협력해 시민의 꿈을 실현 시킬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전했다.

수강신청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ull.or.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시민대학팀(031-826-997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