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7일 시청 제2상황실에서 현삼식 양주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홍기화 대표이사, 안경엽 경기북부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섬유종합지원센터 위수탁 협약식’을 체결했다.

시는 섬유종합지원센터의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10월 섬유종합지원센터 위탁운영 공모를 실시했으며, 단독으로 응모한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가 선정돼 향후 3년간 섬유종합지원센터의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섬유종합지원센터는 경기도 섬유산업의 새길을 열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경기도․양주시가 총사업비 494억원을 투자하여 올해 11월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섬유관련 마케팅 디자인 연구 등 섬유산업을 종합 지원할 계획이다.

수탁기관인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는 1997년 경기도산하 공공기관으로 설립돼 ‘세계 속의 경기도를 열어가는 강소기업 육성’의 비전으로 종합적인 중소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10년 9월에는 북부기업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섬유산업팀을 신설하고 LA, 뉴욕, 상해에 섬유마케팅을 위한 경기GTC(Gyeonggi Textile Center)를 오픈해 섬유산업 지원을 위한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경기도 니트․섬유산업은 세계 고급니트시장의 40%, 국내 고급니트의 90%의 생산을 점유하는 지역으로 한-미, 한-EU FTA에 따른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되며, 섬유종합지원센터가 이를 적극적으로 뒷받침하여 경기도 섬유산업을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세계 섬유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