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시민협치 인수위원회 교육·복지·문화분과가 6월 15일 부서별 주요 현안사업과 김동근 당선인의 역점공약 이행계획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업무보고회에 참석한 부서와 기관은 복지국, 교육문화국, 보건소, 의정부문화재단, 청소년재단, 평생학습원 등이다.

인수위원들은 업무보고회에 앞서 6월 10일과 13일 고산종합사회복지관, 도밍고지역아동센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신곡노인종합복지관, 의정부예술의전당 등을 방문해 사업현장을 파악한 바 있으며 현장상황의 이해를 토대로 금일 업무보고 시 사업 담당자들에게 주요 사업들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을 던졌다고 알려졌다.

특히, 200억원 예산을 투입해 추진되고 있는 의정부예술의전당 리모델링 사업과 관련한 집중 질의가 진행됐다.

최경자 분과위원장은 “시민들의 세금으로 진행되는 만큼, 의정부예술의전당 리모델링 사업에 관객석 개선 작업도 포함되어야 한다”며 “의정부문화재단 존재 이유가 시민 문화예술 향유기회의 확대인만큼, 시민들의 입장에서 리모델링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또한, 인수위원들은 김동근 당선인의 주요 관심사인 복지분야 공약들의 이행을 위해 집행부가 책임감을 가져달라고 주문했다.

윤연희 교육·복지·문화분과분과 부위원장은 “사회복지회관 건립을 통해 지역 내 복지 수행 주체들의 유기적인 협조체계가 구축돼야 한다”면서 “의정부도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위원회>를 조속히 설치해서 건강한 복지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