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이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공모사업에 선정된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 4월 행사를 4월 30일 의정부아트캠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는 의정부시‘무한상상 근린공원’내에 위치한 ‘의정부아트캠프’에서 펼쳐지는 시민들을 위한 편안한 산책 같은 문화예술 축제이다.

이번 예술축제는 의정부 상권과 이동의 중심지인 의정부역 앞, 특색 있는 공간에서 4월부터 10월까지(8, 9월 제외)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의정부시 매칭 사업인 ‘022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은 국·시비 8000만원 예산으로 산을 진행된다.

<무한상상 아트캠프>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개최해 매달 특별한 주제를 바탕으로 전문예술단체의 공연과 야외 버스킹, 다양한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4월에는 아트캠프 주변의 화려한 봄꽃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로 향기로운 토요일의 무한정원>으로 꾸며진다.

메인 프로그램으로 선보이는 넌버벌 인형극 공연 요술배낭의 <스윗 아일랜드>와 백솽팩토리의 <울타리> 공연, 관객참여 놀이 공연 푸른해의 <머리 없는 가족>은 4월 30일 오후 2시부터 각각 2회씩 진행되며, 체험 프로그램인 <‘jean(진)'짜로 예쁜 주머니 만들기>는 현장 선착순 100명의 신청을 받아 행사 당일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제공된 키트로 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체험 프로그램 <색깔로 생명을 불어넣다_하얀집에 그림그리기> 체험도 함께 운영된다.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는 5월‘버스킹 위드(with) 아트캠프’를 비롯해 오는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새로운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계속해서 의정부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정보 및 문의사항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www.uac.or.kr 또는 전화 031)828-5130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