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정미영, 국민의힘 안금례 시의원 비례대표 후보
더불어민주당 정미영, 국민의힘 안금례 시의원 비례대표 후보

6·1 지방선거 의정부시의원 비례대표 후보로 더불어민주당 정미영, 국민의힘 안금례 여성·신인 정치인이 최근 경기도당에 후보등록을 마치고 제9대 시의회 입성을 예고했다.

시의원 비례대표 후보는 각 당에 매 선거 때마다 갑·을 지역구에서 교대로  여성과 신인 후보를 내세우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이들 후보도 이변이 없는 한 이번 선거에서 시의원 낙점이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민주당 정미영(55) 비례대표 후보는 최근까지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을 여성위원장과 민들레봉사단 회장직을 10년간 맡아 김민철 국회의원 캠프에서 선거 조직을 도왔다.

정 비레대표 후보는 2018년 지방선거 때 의정부갑 최정희 시의원에 양보해 비례대표 공천이 무산됐다. 정 비례대표 후보는 전 자유한국당 정진선 도의원과 인척 관계다.

정 비례대표 후보는 지난 3년 6개월간 의정부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사랑 놀이터 분소장을 맡아왔다.

국민의힘 안금례(61) 비례대표 후보는 전 의정부시 여성단체협의회장으로 2018년 지방선거 당시 학연 관계가 있는 전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 출판기념회에서 공개적으로 김 후보를 지지했다.

안 비례대표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최정희 시의원과 의정부시여성단체협의회장을 교대로 맡아왔다. 

안 비례대표 후보는 4년 전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박순자 시의원에 이어 비례대표 후보 2번으로 배정받아 정치권에 첫발을 디뎠다.

안 비레대표 후보는 전 의정부여고 동문회 부회장과 감사직을 역임하고 사단법인 농협 고양지부모임 회장직을 맡아왔다.

더불어민주당 최정희 시의원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의정부시가선거구 시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해 재선을 노리고 있다. 최 예비후보는 의정부여고 동문회 회장으로 지난 4년간 성실하게 의정활동해왔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