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의정부갑·을 당협위원회가 “도봉면허시험장 이전 협약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6일 성명에서 “안병용 시장은 지난 12월 22일 서울시장, 노원구청장과 함께 ‘도봉면허시험장’ 의정부 장암동 유치 ‘밀실협약’을 맺었다”고 주장했다.

[성명 전문]
장암동 주민과 「의정부시 국민의힘」, 시민단체 등은 의정부시 주인인 시민들을 철저히 배제한 이번 협약은 ‘원천 무효’로 조속히 철회할 것을 요구하였지만, 안병용 시장은 아직까지도 시민들의 의견을 무시하는 ‘불통행정’을 이어오고 있다.

거기에 올해 경기도 교육감 선거를 앞두고 정치적 거래와 결탁에서 나온 협약이라거나 당내 역학관계 내지 위치 개선을 위한 것이라는 소문도 들리고 있는 실정이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선거법 위반 또는 지역의 권익을 등한시 한 배임이 될 수 있는 중대 사안이다.

이에 「의정부시 국민의힘」은 안병용 시장과 ‘의정부시 더불어민주당’에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강력히 요구하는 한편, 의정부시민의 이름으로 이를 경고한다,

1. 협약 내용 전체를 투명하게 주민들에게 공개하라.
시민들을 철저히 배제한 상태에서 그것도 서울시에 가서 밀실 협약을 맺고 온 사실에 대해 의정부 시민들은 분노하고 있다. 안병용 시장은 협약 체결 배경과 이유에 대해 모든 사항을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라.

2. 도봉면허시험장 장암동 이전이 ‘의정부 더불어민주당’ 공식 입장인지 밝혀라. 이번 협약은 의정부시 발전에 해악을 미칠 수 있는 중대한 사안이다. ‘의정부시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협약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시민들 앞에 밝히기를 요구한다. 만약 공식 입장 표명을 하지 않을 경우‘의정부시 더불어민주당’은 ‘도봉면허시험장 장암동 이전’을 찬성하는 것으로 간주하겠다.

3. 협약 배경에 유력 정치인이 개입하였다는 소문에 대해 사실을 명백히 밝혀라. 이번 협약을 맺게 된 배경에 대해 선거를 앞두고 지역 정치인과 외부 유력 정치인 내지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정치적 계산과 학연, 지연에 기반한 부탁과 지시로 이루어졌다는 소문까지 돌고 있다.

안병용 시장은 이번 협약 과정에 지역 정치인과 외부 유력 정치인이 개입하였는지 여부에 대해 사실관계를 명백히 밝히기를 요구한다. ‘도봉면허시험장’은 서울시가 어떻게든 다른 지자체에 떠넘기려고 수십 년간 안간힘을 쓰고 있는 시설이고, 남양주시에서도 주민들과 의회 모두가 반대한 기피시설이다.

의정부에는 이미 주민들을 위한 ‘금오면허시험장’이 있다. 누구를 위한 시설인가 묻지 않을 수 없다. 정치인들을 위해 의정부시 미래를 파는 행위는 즉각 멈춰야 한다. 다시 한번 ‘의정부시 국민의힘’은 ‘도봉면허시험장 장암동 이전 협약’을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한다. 만약 협약을 철회하지 않을 경우 ‘의정부시 국민의힘’은 이후 발생 되는 모든 일에 대해 정치적, 법적, 행정적 책임을 물을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

또한 의정부 주민들과 뜻을 같이 하는 시민단체들과 함께 ‘도봉면허시험장 이전 협약’ 철회를 위한 모든 행동에 돌입할 것임을 천명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