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5월 24~28일 2021 의정부시 청소년 진로페스티벌(www. youthexpo.or.kr)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꿈, Online으로 JOB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페스티벌은 진로탐험존, 대학존, 진로상담존, 아레나존(E-Sports), 뷰티존 등 130개 영상을 제공한다.

진로탐험은▲진로강연(빅데이터・뉴미디어)▲직업탐험(게임개발자, 로봇개발자 등 31개 직업)▲꿈길탐험(진로체험처 탐험) 등 온라인 동영상을 통한 진로탐색이 가능하다.

대학존은 ▲학과탐험(생명과학과, 항공서비스학과 등 20개 학과)▲대학교탐험(국내 20개 대학 홍보) 운영으로 청소년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진학 영상을 게시한다.

진로상담존은 ▲진로고민상담▲대표 진로고민 Q&A, 1대 1 실시간 진로진학상담을 운영해 진로 고민에 대해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아레나존은 ▲천하제일롤대회(리그오브레전드) 대회를 사전에 개최, 8강전부터는 전문가의 해설녹음으로 영상을 게시해 지역 중학교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모여 이틀간 치러진 대회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받을 예정이다.

끝으로 뷰티존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하는 뷰티(헤어, 메이크업)체험으로 누구나 손쉽게 할수 있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주제로 한 영상을 게시한다.

오프라인 체험은 학교를 찾아가는 미니진로체험을 운영해 1일 2가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진로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031) 828-9556~8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