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도주식회사, 11번가 온라인 기획전 개최

2020-10-27     최문영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함께 ‘착착착 11번가 온라인 기획전’을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기획전은 ‘한그릇뚝딱 김선물세트’와 ‘순수 참기름 선물세트’ 등 현재 착착착 브랜드에 참여하고 있는 39개 기업의 총 250여 개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11번가(www.11st.co.kr/plan/front/exhibitions/2046340/detail)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착한 소비’를 독려하기 위해 전 제품을 대상으로 20% 할인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착’한 사람들이 만드는 ‘착’한 상품이 ‘착’한 소비로 이어진다는 의미의 ‘착착착’은 장애인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 자활생산품, 노인생산품, 중증장애인생산품 등에 붙여지는 경기도 브랜드이다.

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9월 명절 연휴, 자체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추석 맞이 착착착’ 기획전을 한 차례 진행했다. 당시 일반 소비자들과 도내 산하기관 등에서 3600여만 원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한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의 이상진 국장은 “장애인 생산품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대형 온라인몰 행사를 통해 매출뿐만 아니라 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인식도 개선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