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24일 ‘2035년 의정부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공원녹지기본계획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원 및 녹지의 발전적인 청사진을 수립하기 위한 법정계획으로서 의정부시가 경기 북부 최고의 녹색 생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하고 장기적인 발전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번 공원녹지기본계획(안)은 상위계획인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도시기본계획과의 정합성을 유지하기 위해 계획됐다. 시는 2035년을 목표로 현재의 현황과 여건 분석, 주민의식 조사 결과 분석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했다. 공원‧녹지의 발전 방향과 미래상 설정을 통한 세부전략 및 추진방안을 계획해 의정부시 공원녹지의 목표·정비·확충·관리·운영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보고했다.

이날 보고회는 안병용 시장이 회의를 주재했다. 회의는 전문가로 구성된 도시공원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열띤 토론을 실시했다. 특히, 착수보고회에 제시된 전문가 의견과 주민의식 반영 결과를 분석해 공원녹지기본계획의 종합계획, 목표값, 확충 및 정비계획 등이 실제 의정부시 공원·녹지가 개선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유용한 계획으로 수립될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했다.

2035년 의정부시 공원녹지기본계획은 정원 속의 도시, 의정부를 목표로 계획을 수립 중이다. 2019년부터 중점 추진하고 있는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한 The Green&Beauty City 프로젝트에서 더욱 발전된 계획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새로운 공원녹지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수준 높은 공원녹지 공간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계획할 예정이다.

향후 용역은 법적 행정절차인 주민공청회, 도시공원위원회 자문, 시의회 의견 청취를 추진한 후에 경기도로 공원녹지기본계획(안)을 제출하여 2021년 말 최종 완료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