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살기 좋은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2021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2월 10~26일까지 접수한다.

공모사업은 도비·시비 2개 사업 5개 분야에 2억원이 지원되며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와 마을공동체로 구분된다.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의 신청분야는 G&B, 공동체 마중물, 공동체성장이고, 마을공동체의 신청 분야는 공간조성과 공동체 활동이다.

공모 분야와 지원 내용은 G&B분야는 취약지역의 미관 및 주거환경 개선, 꽃길 조성 등 환경개선 활동을 지원한다.

마중물은 이웃과의 만남과 소통을 확장하여 마을공동체 활동계기를 만들기 위해 지원한다. 공동체성장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자산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추진하도록 지원한다.

공간조성 분야는 공동체 활동공간의 시설개선이 필요한 주민모임에 공간조성 시설비를 지원한다.

공동체 활동은 마을 내 과제 해결을 위해 이해 관계자들이 협력해 건전한 공동체 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을 지원한다.

공모에 참여할 공동체는 의정부시 홈페이지(http://www.ui4u.go.kr)에서 공모사업 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모임명부 등 관계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를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